워킹목업이란 무엇일까?

2021. 4. 13. 09:39가공월드

워킹목업(Working Mockup)이란 실제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Prototype)을 말합니다. 시제품의 생산 목적은 제품의 디자인 및 설계 검토, 성능 검증, 사용성 확인 등 양산 전 최종 테스트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업의 종류는 크게 디자인 목업(Design Mockup)과 워킹목업 2가지 형태로 분류되며 전자의 경우 외형 확인에 대한 부분에 집중적이라면 후자의 경우는 제품의 성능 테스트를 목적으로 합니다.

워킹 목업의 제작 방법으로는 3D프린팅과 CNC가공 방식이 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이용한 샘플제작부터 알루미늄, 스텐레스 등의 금속 재료를 사용한 기계 가공은 선반, 밀링, MCT와 같은 CNC 가공 방식을 활용합니다.

저희 가공월드에서는 제품개발 과정에서 시제품 제작을 위한 다품종 소량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많은 고객분들을 위하여 국내, 중국 등 다수의 목업 전문 업체 연계하여 폭넓은 인프라를 바탕으로한 시제품 소량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킹 목업에 대해서 많은 고객분들이 현재 문의를 주시고 있으며 문의 방법은 가공월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견적문의란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와 함께 설계 도면, 요구하시는 작업 사항들(ex 소재, 납기, 정밀도, 수량 등)을 가급적 아시는 만큼 상세하게 기입하여 보내주세요.

보내주신 내용과 설계 도면을 확인하여 적합한 제작 방법을 고려하고 시제품 제작 과정에서 제안드릴 부분이 있다면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은 물론 스타트업, 대기업, 관공서, 연구소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저희 가공월드의 소량 가공 전문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워킹목업은 제품을 개발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대량 생산전에 금형의 수정 및 보완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생산성의 문제, 제작 기간의 증가, 추가적인 금형 재제작 및 수정 비용의 발생 등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단순 샘플이라고 해서 무조건 저렴한 가격만 찾는 것은 향후 생산 과정을 고려했을 때 정확한 검토와 성능 검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시제품 가공을 지원하는 전문 업체를 통해서 의뢰하시는 것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는 경제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