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MOCK-UP 전문 회사

2021. 3. 23. 10:05가공월드

안녕하십니까. 경남 창원에서 프로토타입 제작, MOCK-UP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가공월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등 금속 소재를 활용한 시제품과 ABS, PC, PE, PP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활용한 플라스틱 목업 제작 사례를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스틱 목업은 CNC, 3D프린팅, 진공 주형 등의 제작 방법이 주로 활용됩니다. 각각의 제작 방법은 제품의 용도와 목적, 소재, 정밀도, 수량 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서 장단점이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각각의 제조 공정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합한 제작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프로토타입 제작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 하고 경제적인 샘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CNC 가공 방식은 우수한 정밀도,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지만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의 범위가 다소 제한적이고 소량, 소형 부품 가공시에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3D프린팅의 경우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시간내 제품 MOCK-UP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프로토타입 제작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정밀도, 한정적인 소재 등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공주형의 경우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의 디자인이 상당히 제한적인 부분이 있으며 제작 기간, 비용 부분도 높은 편이기 떄문에 시제품 제작 시에는 활용하기가 상당히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속 시제품 제작 시에는 CNC 가공 방식을 자주 활용합니다. 그러나 위 사례와 같은 특수한 형상의 경우는 기존의 범용 선반, 밀링, MCT 작업만으로는 형상 구현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5축가공과 같은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5축가공은 양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소량 작업시에는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필요에 따라서는 금속 3D프린팅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각의 MOCK-UP 제작 방법은 제품에 요구되는 다양한 조건들에 따라서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시제품 제작 비용을 줄이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위 3가지의 제조 방법은 공통적으로 2D 또는 3D형태의 CAD 도면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설계 작업이 자체적으로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대부분의 프로토타입 제작 업체에서는 제품 디자인 및 설계 작업도 함께 병행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업체쪽에 문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희 가공월드는 제품디자인 및 설계부터 프로토타입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제작 방식을 활용하여 불합리한 MOCK-UP 제작 비용을 최소화하여 합리적은 견적으로 샘플 제작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제작 관련 문의 및 상담은 블로그 하단과 메뉴에 있는 견적문의란을 통해서 연락주시면 내용 확인 후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